Untitled Document
 
 
 
 
 
 
우리내 문화속에 상상으로 자리잡고 있는 영험한 기운을 가지고 있는 많은 영물들이 존재한다.사람의 사주팔자를 짚어보자면 이러한 영물의 기운을 가지고 태어난 부분이 많이 자리잡고 사람에 따라서는 그 기운을 강하게 타고난 사람들이 많이 존재한다.

하지만 많은 역술인들이 그것을 12지신이라는 열두개의 띠로만 구분을 해놓을 뿐이지, 상상속에 존재하는 영험한 영물들의 기운을 무시하는 경우가 많다.

주작운이라고 하는 것은 우리내 상상이나 문화유산속에서만 알려진 영험한 기운을 가진 동물들이 인간의 사주팔자를 지배하는 부분을 풀이해 놓은 학문을 말한다.

그 영물들 하나하나가 가진 기운과 더불어 성향이나 방향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그러한 기운을 가지고 태어난 우리들이 영물들의 기운을 거슬릴때 몸이 아프게 되거나 사업이 망하고 자꾸만 인생이 꼬이게 되는 이유가 그런데에 있다.

사람의 궁합을 띠로 해석을 했을때 어울리는 띠와 그렇지 못한 띠가 있듯이 주작운도 마찬가지이다.자신에게 유리한 기운들과 복된 만남 혹은 방향이 있는데 그러한 기운들을 다스리지 못하면 큰 화를 면치 못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용과 같은 영물의 기운이 지배되는 A라는 사람이 용이 가지는 기운을 다스리지 못하고 그에 합당한 방향과 환경을 만나지 못한다고 한다면 많은 화를 당하게 되는 것이다.

용이라고 하더라도 불을 다스리는 용과 물의 기운을 다스리는 용,하늘의 구름을 다스리는 용이 있는데 만약에 A라는 사람이 불의 기운을 다스리는 용의 영향을 받는 사주팔자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알지 못하고 물과 가까운곳에 집을 짓고 산다거나지형적으로 추운 곳에 위치하게 된다면 불의 기운을 제대로 다스리지 못하기 때문에 매사에 좋지 못한 일이 빈번하게 되는 것이다.

주작운이란 다시 말해서 우리들의 상상속에 있는 영물들의 기운을 사주팔자라는 큰 학문을 통해서 재해석되는 것이지만 그 기본은 인간의 음양의 원리와 조화를 통틀어 모든 부분을 설명하고 있는 하나의 큰 학문이다.

Untitled-1

 

 
 
 
Copyright ⓒ 새로운 역학의 흐름 운세모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