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우리 모든 인간들은 태어나면서부터 하늘과 땅의 기운을 갖고 태어난다고 할 수 있다.

이 하늘과 땅의 기운을 다섯가지로 구분하여 화(火), 수(水), 목(木), 금(金), 토(土)의 오행으로 구분하며 상생과 상극의 작용을 바탕으로 길과 흉을 예견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늘과 땅의 기운을 가르켜 천운과 지운이라고 할 수 있다.

운세풀이라는 것은 넓고 넓은 우주공간을 바탕으로 그 안에 있는 별과 달, 구름, 바람의 움직임을 바탕으로 하여 그 속에서 인간의 운세의 흐름을 예측하는것이라 할 수 있다.

지운에 대해 살펴보자면, 땅은 다양한 형상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음푹 패인곳, 평평한 것, 물이 많이 흐르는 곳, 높은 산을 이루는 곳등 저마다의 다양한 기운을 지니는 것이 사람의 성격이나 특성만큼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땅의 기운을 바탕으로 하여 인간의 운세를 예측할 수 있는 것이 지운(地)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땅(地)의 기운만으로는 인간의 모든 사주와 운세를 완벽하게 예측하기란 불가능할 것이다.
그러므로 지운과 천운에 속하는 빛과 바람등의 기운이 잘 융화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하늘과 땅이 닿은 부분이 음양의 기운이 합쳐서 충화하는 곳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땅을 직접 밟으며 생활 할 수 있는 곳이 좋으며 그렇기 때문에 고층아파트에서의 생활이 땅과 멀어져 땅의 기운을 받을 수 없다. 난초나 화분이 고층 아파트에서 잘 자라지 않는것도 땅의 기운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은 하늘의 기운과 땅의 기운을 반드시 동시에 받아야 잘 살아갈 수 있는 것이라는 것을 항상 유념하기 바란다.

Untitled-1

 

 
 
 
Copyright ⓒ 새로운 역학의 흐름 운세모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