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흔히 사람들이 생각하는 좋은 집의 조건이라면 건물크고 땅 넓으면 좋은 집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역학적으로 풀어볼때 이러한 외형적인 모습보다는 기의 흐름을 통해 좋은 집을 판단한다.

아무리 크고 화려한 집이라두 자신에게 좋은 기가 미치지 않은 그리 좋은 집으로 간주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좋은집이란 앞에서 언급했듯이 많은 좋은 기를 받는 곳이 좋은집이다. 먼저 땅을 살펴보면 우리가 집을 짓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땅인 만큼 땅을 통해 받는 기(氣)를 중요시 한다.

좋은 땅을 선택해야 그만큼 좋은 기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다.만물이 소생하는 근원이 되는 땅은 우리에게 많은 영향력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땅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집의 방향인데 예부터 북향집보다 남향집을 선호했던 우리조상들을 볼 때우리나라 지형에 맞게 가옥의 위치를 중요시 했던 옛 조상들의 지혜로움속에서도 집의 위치가 우리가 사는데 있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
남향집은 차가운 바람을 막아줌으로서 겨울철에도 추위를 피하고 따뜻한 태양의 기운을 그대로 받을 수 있게 해 준다.

반면에 북향집은 추위를 이겨내기가 쉽지 않다.

또한 채광과 통풍과 관련된 창의 위치 또한 중요한데 이 또한 태양의 기를 받는 양이 틀려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해가 뜨는 동쪽이 낮고 해가 지는 서쪽이 높은 집이 좋은 집의 조건이라 할 수 있다.

우리들이 생각하기에 나무가 많으면 여러면에서 이로울 거라 생각하겠지만 다 그런것은 아니다.
나무가 집보다 커서 자신의 시야를 가리게 되면 마음이 답답해져서 오히려 자신을 더욱 해치게 된다

그러므로 아무리 좋게 생각하고 있는 것들이라도 곰곰히 따져보고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이다.
올바른 기의 흐름을 파악하여 좋은집을 선택한다면 당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가정에도 보다 이로운 일이 있으리라 본다.

Untitled-1

 

 
 
 
Copyright ⓒ 새로운 역학의 흐름 운세모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