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운세에서 한 개인이나 그 개인이 머무는 家宅에 관하여 방위를 가집니다.

방위는 크게는 동서남북의 4가지와 북동쪽 북서쪽 남종쪽 남서의 사이를 말하는 4가지의 총 8가지의 구성을 가집니다.

방위는 자신의 운세 흐름뿐만이 아니라 물건의 배치, 산수의 배치를 함께 작용시키며, 家宅을 예로들면 집안의 대문, 부엌등이 아주 미묘하게 가족의 기운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를 가지기도 합니다. 크게는 풍수에 의한 작용이요 작게는 개인의 성질을 바꾸는 작용이 바로 이러한 방향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쪽은 현무 동쪽은 백호 서쪽은 청룡 남쪽은 주작의 사신이 보호하며 각 개인은 이러한 사신들의 작용에 의해서 방향에 따른 운세의 흐름을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일정한 방향과 그 방향 사이의 운세에는 천살방위, 지살방위, 역마살방위, 월살방위, 반안살방위, 겁살방위, 재살방위, 연살방위 등으로 표시되어 그 기운을 풀어 개인적, 혹은 그 개인 갖는 주위 상황에 맞물려 풀이를 합니다. 이러한 것을 방위 운세라 하며 사람은 그러한 방위에 민감함을 가집니다.

예로 기운의 흐름을 막는 것이(독일군표식) 더 좋을 수 있는 사람이 있고 반대로 절(절의표식)의 표식처럼 기운의 흐름을 순조롭게 함으로서 유동적인 힘을 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모두 방향과 기운의 흐름을 알게 하는 것에 해당됩니다.

어떤 개인에게 연살방위가 아주 해롭게 작용하여 집안의 액운이 쌓이게 되고 , 불륜이 일어나는 방위의 기운을 가진 상태에 있다면, 이는 매우 불리한 방위로서 부정적인 힘을 실어주게 됩니다.

이런 경우 부정이 있는 방위 주변을 깨끗이 하거나 더러운 물건을 치우는 것이 좋으며 맑은 색 계통을 이 방위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아가서 이 운세의 부정 자체를 바꾸어 보고자 한다면 (연살 방위가 남쪽 일 경우) 백호의 그림이나 용맹한 호랑이 그림을 남쪽에 장식하여 기운의 흐름을 바꾸는 것도 하나의 길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한가정이 이사를 하게 되면, (주거를 새로 짓거나 변경 시) 기운의 흐름이 역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사람 개인의 특성이 맞추어져 있던 곳과 전혀 다른 기운의 곳으로 옮기게 되기 때문에 흥망의 기운이 크게 오는 것이 됩니다. 이런 경우는 크게 부흥하는 면도 있으나 살(死)를 겪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시 방위를 살피고 방위에 갖는 사람들의 기운을 살피는 것은 그만큼 중요하며 본 방향운은 그러한 것을 짚어 개인의 특성을 풀어보는 운세풀이입니다.

Untitled-1

 

 
 
 
Copyright ⓒ 새로운 역학의 흐름 운세모아. All rights reserved.